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T, 27일부터 갤S20 사전개통··· 유튜브 론칭행사 개최

기업

by 스페셜타임스 2020. 2. 27. 11:47

본문

728x90
KT 갤럭시 S20 론칭행사의 진행을 맡은 BJ 엔조이커플이 갤럭시 S20을 소개하고 있다.KT 갤럭시 S20 론칭행사의 진행을 맡은 BJ 엔조이커플이 갤럭시 S20을 소개하고 있다.

[스페셜타임스 정진욱 기자] KT(회장 황창규, www.kt.com)가 27일부터 갤럭시 S20 사전개통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갤럭시 S20은 27일 사전예약자 개통을 시작으로 3월 6일 공식 출시한다. 사전예약 기간은 3월 3일까지 연장됐고, 사전개통 기간은 3월 5일까지다.



KT가 20일부터 진행한 사전예약 접수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갤럭시 S20+ 모델 예약가입자의 절반이 여성 고객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작인 갤럭시 S10 5G에 비해 10%P 이상 높은 수준이다. 또한 해당 모델은 예약가입자의 35%가 KT 전용 색상인 ‘아우라 레드’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개성을 중시하는 2030 고객의 비중이 60% 넘게 차지했다.



▲ ‘고객의 안전 위해’ 유튜브 라이브 론칭행사 26일 진행

KT는 갤럭시 S20 출시를 기념해 26일 저녁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론칭 행사를 열었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조치로, 고객의 안전을 위해 전통적인 초청 행사 대신 비대면으로 론칭 행사를 진행한 것이다. 이번 론칭 행사의 진행을 맡은 BJ ‘엔조이커플’도 행사 시작에 앞서 “고객 여러분의 안전을 위해 유튜브 생중계로 갤럭시 S20 론칭 행사를 진행한다. 현재 무거운 분위기 속에 잠시 쉬어 갈수 있는 방송으로 진행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론칭 행사는 기존 방식과는 달랐지만,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제공해 4천여 명의 시청자가 동시접속 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참여한 시청자에게는 갤럭시 북 플렉스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됐다. 특히 KT 공식 온라인몰 KT샵 사전예약 고객 중 초청을 받은 100명 전원에게는 삼성전자 정품 무선충전기가 제공됐다. 이 밖에도 KT는 추첨을 통해 참석자들에게 삼성 공기청정기 큐브, 안다즈 숙박이용권, 갤럭시 워치 등 다양한 경품을 선물했다.



추첨을 통해 경품 1등에 당첨된 고객 허지우(서울 관악구)씨는 신규 5G 요금제인 ‘슈퍼플랜 프리미엄 Plus’ 요금제 1년 지원을 선물 받았다. 허지우씨는 “KT 전용 레드 색상에 매료돼 사전예약 했는데, 1등 경품에 당첨돼 너무 기쁘다”며 “슈퍼체인지, 제휴카드 혜택 등 KT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해 알차게 사용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방송은 갤럭시 S20 출시를 맞아 ‘레드(Red)’ 컨셉으로 리뉴얼 된 서울 광화문 KT스퀘어 ‘일상이상’에서 진행됐다. 일상이상은 ‘평범한 일상에서 발견하는 특별함’을 주제로 운영하는 5G 체험공간이다. 지난 12월 오픈 후 밀레니얼 세대에게 SNS 사진을 찍기 위한 명소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 광고모델 블랙핑크 제니와 함께하는 SNS 프로모션 진행

KT는 전용컬러 아우라 레드 출시를 기념해 TV 광고 속 ‘제니 레드 따라하기’ SN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업로드한 고객을 추첨해 갤럭시 S20+ 레드와 갤럭시 버즈+ 레드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며, 가장 잘 따라한 고객에게는 TV 광고 속 제니의 의상을 제공한다. 20일간 매일 인증샷을 올린 고객 선착순 25명(총 500명)에게는 아메리카노 쿠폰이 제공된다. 이 프로모션은 3월 2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무선이어폰 및 임대폰도 안심하고 쓸 수 있는 보험 혜택 새로 선보여

한편 전용컬러 레드를 무선이어폰에 선보이며 차별화를 시도한 KT가 이번에는 무선이어폰 분실·파손을 보장하는 보험상품을 준비했다. ‘갤럭시버즈 안심’은 갤럭시 버즈 또는 버즈+ 분실·파손 시 최대 10만원까지 보장해주며, 월정액은 990원(VAT없음)이다. KT에서 갤럭시 S20을 구매하고 ‘슈퍼안심’ 단말보험(분실·파손)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2월 27일부터 3월 31일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 분실·파손 보험 가입 고객이 안심하고 임대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임대폰 무료 제공 기간을 기존보다 일주일 추가한 ‘플러스 안심’도 출시한다. 특히 6월 30일까지는 보이스피싱·피시해킹·스미싱·파밍 등으로 인한 금전 피해에 대해서도 최대 5백만원 한도 내에서 보상이 가능한 무료보험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월정액은 660원(VAT포함)이다.



▲ KT 5G 스트리밍 게임 무료체험 기회 제공으로 콘텐츠 혜택 다양화

KT는 갤럭시 S20 출시에 맞춰 영상·음악·VR 콘텐츠 혜택를 더한 ‘슈퍼플랜 Plus’ 요금제 출시에 이어 게임 콘텐츠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지난 12월 선보인 ‘5G 스트리밍 게임’의 UI와 콘텐츠를 업그레이드 해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 애플리케이션 내 게임설명 메뉴를 추가 제공하며, 장르별로 최적화된 조이스틱을 이용해 더 쉽고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번에는 NBA2K20, WWE2K20, 다크사이더스3, 킹오브파이터즈14 등 신규 게임을 추가해 총 80여 종의 게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KT 5G 스트리밍 게임은 KT 5G 고객이라면 3월 6일부터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KT 갤럭시 S20 고객은 스마트폰에 설치된 5G 스트리밍 게임 앱을 즉시 이용할 수 있다.



KT는 갤럭시 S20 출시를 기념해 KT 5G 스트리밍 게임 신규가입 고객 전체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갤럭시 버즈, 무선게임패드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KT 스트리밍 게임 홈페이지(www.kt5ggame.com)와 애플리케이션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T Device사업본부장 이현석 전무는 "현재 상황을 고려해 갤럭시 S20 론칭 행사를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많은 고객들이 갤럭시 버즈+ 전용보험 및 스트리밍 게임 무료 체험 등 KT가 준비한 혜택들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진욱 기자 jinuk@specialtimes.co.kr

저작권자 © 스페셜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